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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고라니TV

[유니티] 하스스톤 유니티 튜토리얼 #3 - 배경 및 플레이어 만들기

by HHack 2024.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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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글은 고라니TV님의 하스스톤 유니티 튜토리얼을 보고 만든 게시물입니다. 빠른 코딩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보고 클론코딩 하시면 됩니다.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3KKSXoBRRW0RVfemPWsfg9uLIjxyRHjN&feature=shared

 

유니티 하스스톤

 

www.youtube.com

 

3장 배경 및 플레이어 만들기

3.1 배경 오브젝트 생성

3.1.1 배경 이미지 및 화면 설정

① Sprites 폴더에서 backgound 이미지를 Hierarchy 창으로 드래그 앤 드롭

② background의 Scale 값을 5.38, 5.38, 1 로 변경

③ Hierarchy 창에서 Main Camera 클릭 후 Size를 14.5로 변경

④ Game창의 크기를 1920x1080으로 변경

① ~ ② 배경 오브젝트 생성
③ ~ ④ 메인 카메라 및 게임 사이즈 변경

3.2 플레이어 만들기

3.2.1 캐릭터 삽입

Hierarchy 창에서 CreateEmpty 클릭

② 이름을 MyPlayer로 변경

③ Inspector창에서 Transform 오른쪽 버튼 클릭 -> Reset

④ MyPlayer 오브젝트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 -> 2D Object -> Sprites -> Squares

⑤ 이름을 MyBoss로 변경

Sprites 폴더에서 character_2 이미지를 Inspector 창에 Sprite에 드래그 앤 드롭

⑦ Transform에서 원하는 위치 설정

① ~ ③ MyPlayer 오브젝트 생성
④ ~ ⑦ character_2 Sprite 적용

3.2.2 체력 텍스트 삽입

MyPlayer 오브젝트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 -> 3D Object -> TextMeshPro 눌러 생성

② 이름을 HealthTMP로 변경

③ 캐릭터 옆 원하는 위치로 설정

④ Inspector 창 -> TextMeshPro 컴포넌트 -> FonsAsset에 네오 둥근모 폰트를 드래그 앤 드롭

Inspector 창 -> MeshRenderer 컴포넌트 -> Materials에 TMPGeneralMaterial를 드래그 앤 드롭

⑥ Text 값을 20으로 변경

⑦ Fonts Size를 15로 변경, 오른쪽 가운데 정렬

⑧ Face의 Dilate를 0.05로 변경, Outline의 Thickness를 0으로 변경

⑨ Underlay 체크 -> 원하는 색으로 변경

⑩ Scene창에서 기즈모 -> 3D Icon 크기 줄이기

① ~ ② HealthTMP 오브젝트 생성
③ ~ ⑤ 네오 둥근모 폰트 및 Material 설정
⑥ ~ ⑧ 텍스트 설정
⑨ 원하는 테두리 색으로 변경
⑩ TextMeshPro 아이콘 줄이기

3.2.3 상대 플레이어 만들기

 MyPlayer 클릭 후 Ctrl+D를 눌러 오브젝트 복제

② 이름을 OtherPlayer, OtherBoss로 변경

③ 캐릭터와 HealthTMP의 크기와 위치를 알맞게 변경

④ 캐릭터가 배경에 가려져 안 보일 경우 Order In Layer를 1로 변경

오브젝트 복제, 캐릭터 위치 및 크기 변경, Order In Layer를 1로 변경
OtherPlayer의 HealthTMP 위치를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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