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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팁

by HHack 2024.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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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anvas 내에서 Sorting Layer 는 오브젝트 순서로 결정할 수 있다.

 

2. Update에 있는 코드는 순서대로 실행되지 않는다. 우선순위에 따라 작동한다.

 

3. 항상 좌표는 Pivot, Global로 바꾸는게 좋다.

 

4. 프로젝트 시작 전 .editorconfig를 맞추고 시작하는게 좋다.(한글 깨짐 방지 및 코드 스타일)

 

5. Layer는 Layer를 구분하기 위한 이름표느낌, Sorting Layer가 실제 렌더링 되는 순서를 지정

 

6. 캐릭터가 다른 ColliderBox2D와 부딪히니 캐릭터가 회전을 하는 경우 캐릭터의 Rigidbody 2D의 Constraints에 있는 Freeze Rotation을 체크한다.

 

7. Update를 쓰지 않을 경우엔 차라리 지우는게 낫다. 이로인해 오류 발생 가능성 생김

 

8. 벽에 부딛히는 로직을 짜거나 물리적인 계산이 필요한 경우에는 Update문이 아닌 FixedUpdate문에 쓰는게 좋다.

 

9. Visual Studio 연동이 안 될 때

(1) Windows - Pacakage Manager - Packages : Unity Registry로 변경 -  Visual Studio 검색 - Visual Studio Editor 설치 - 프로젝트 껐다가 키기

(2) Edit - Preference에 External Script Editor 부분에 Visual Studio 2022(2019) [버전] 되어있으면 됩니다

 

10. 플레이 바로 실행하는법

Edit -> Project Setting -> Editor -> Enter Play Mode Sett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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